회장 인사말
존경하는 서울공대 동문 여러분,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20대 신임 동창회장 정진섭입니다.
최근 3년간 전세계는 코로나 팬데믹이라는 전대미문의 어려움을 겪었습니다. 2022년은 그동안의 코로나 상황에서 벗어나 일상의 회복에 대한 기대로 시작했으나, 연초부터 시작된 러시아-우크라이나 전쟁과 공급망 혼란에 따른 고물가가 초래되면서, 전세계적으로 고물가, 고금리, 고환율의 3고 현상과 세계 경기침체 가능성이라는 복합적인 위기에 직면하여, 큰 어려움이 예상되고 있습니다.
돌이켜보면 그동안 우리나라에는 여러가지 위기와 도전들이 항상 있어 왔습니다. 그럴 때마다 우리 서울공대 동문들은 산업계의 국가대표로, 또한 정보화시대의 주역으로 당당히 그 위기와 도전들을 극복해왔습니다. 지금의 위기와 앞으로 다가올 도전들도 동문 여러분께서는 잘 극복해 나갈 것이라고 믿고 있습니다.
공과대학도 홍유석학장님이 새로 취임하시어, 공대 발전을 위한 여러가지 노력을 하고 계신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우리 서울공대 동창회도 코로나 기간 동안의 동면 기간에서 벗어나, 공대 발전을 위해 같이 노력하는 동창회로 발전하도록 더욱 노력하겠습니다.
2023년, 서울공대의 발전을 위한 각오를 새롭게 다지면서, 동문 여러분의 가정에 건강과 행복이 가득하시고, 목표하신 것들을 이루는 한 해가 되시길 기원합니다.
서울대학교 공과대학 제20대 동창회장 정진섭